티스토리 뷰

자취방에서 데스크탑을 연결해서 사용할 중고프로젝터를 하나 장만을 해볼까해요

솔직히 처음에 미니빔을 사봤는데

구매하자마자 중고로 되팔이 해버렸어요ㅠㅠ

조명을 켜보니 아예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좁은 공간에서 사용이 가늫안 것으로 자취방빔프로젝터를 찾다가

발견한 매장으로 문의해보고 방문을 하기로 했어요

찾아간 매장은 강남 논현동 언주역에서 5분거리 있는 곳이라

전철타고 금방 도착했네요

처음 도착한 매장에서 직원분이 계셔서

자취방빔프로젝터 방문하기로 했다고 말씀을 드리고

상담을 받아봤어요


상담 내용은 사용하는 환경이랑 예산 등 여러 질문을 받았고

정확하게 대답을 다해드리고

자취방빔프로젝터 예산에 맞는 걸로

사용환경을 고려해서 옵토마 ES526 추천해주시네요

일단 사이즈는 상당히 소형이였어요

A4용지 정도하고 엄청 슬림하더라구요


그리고 추천한것은 중고프로젝터라고 해요

응..? 중고프로젝터라니 하지만 예산에 맞는 것을 찾다보니

중고프로젝터 밖에 없다고 해주셨는데요


일단 중고프로젝터 뭐가 특별한지 물어보니

기본적으로 모든 자취방빔프로젝터 내부 램프는 소모품이고

수명도 존재하는데


대부분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것들은 중고프로젝터 전부

램프수명이 얼마안남은걸 싸게 파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여기 찾아간 매장은 중고프로젝터도

새램프교체를 전부 해놓으셔서 판매한다고 해요

상태도 A급이상 신품급이라고 하네요

아직 상단부분 붙어있는 보호스티커고 그대로 있더라구요

정말 중고프로젝터가 맞나 !?생각이 들긴했어도

자잘한 기스가 조금은 있긴했지만 별로 이런 것은 상관이 없었고

중고프로젝터 제대로화면이 잘나올지 그게 고민이였죠

자취방빔프로젝터 시연을 해드려서 보여주신다고 하시네요

매장에서 시연용 노트북이랑 연결을 해주셔서 보여주시기로 했어요

우왓!? 노트북 화면이 그대로 자취방빔프로젝터를 통해서

반대쪽 빔프로젝터스크린이 있는 쪽으로 투사가 되고

화면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처음 작동하면 바로 밝게 안나오고 서서히 밝아진다고 해요

1~3분안이면 금방 밝아지고 괜찮아지네요

자취방빔프로젝터로 인터넷도 들어가보고 영상들도 보여주시는데요

참고로 보여주는 인터넷영상들도 해상도가 낮은 걸로 보여주셨어요

너무 화질 좋은 것으로만 보여주면 굳이..?

중고프로젝터를 추천하는 이유가 없다고 하시네요ㅎㅎ

고해상도 영상도 아닌데 잘보이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고 조명켜고 사용해주셨는데

미니샀을 때는 정말 욕할뻔했는데

이거는..? 오와! 옴마~? 잘보이넼ㅋㅋ

꾀 성능이 좋다는 거겠죠ㅎㅎ

시연해주면서도 작동방법은 미니쓰면서 알았지만

그래도 한번 다시 들어보기로 했어요

저는 그냥 제가 직접 만지작해서 알지만 정확하게는 잘몰라서요

시연을 끝내고 주의사항도 알려주네요

(이건 필수로 기억해두기로 했죠)

그리고 빔프로젝터스크린 필수인지 물어보니

필수는 아니라고 해요

그 이유는 벽면이 울퉁불퉁하나 색상이 알록달록하시면

빔프로젝터스크린이 있는게 좋다고 하네요


빔프로젝터스크린으로 보는게 확실히 화면은 조금 더 좋게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빔프로젝터스크린은 필요가 없었어요^^

그냥 자취방 하얀벽면이라 ㅎㅎ


(솔직히 말하면 돈이..ㅠㅠ 부족해서요 ㅋ)

아무래도 빔프로젝터스크린은 추후 별도로 돈좀 모우고 구매해야겠더라구요

빔프로젝터 설치도 가능하지만

일반인들 괜히 할 수 있다고 자가설치했다가

폭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후기로 설치직접하다가 천장 구멍송송뚫으신분도 있어서

저는 그냥 나중에 돈모아서 해야겠네요ㅎㅎ


댓글